몽키망고

"추억의 오락실 게임 모음 3탄" ""90~00년대 오락실 게임" 본문

게임 리뷰

"추억의 오락실 게임 모음 3탄" ""90~00년대 오락실 게임"

몽키망고 2021. 2. 26. 19:56
SMALL

안녕하세요. 몽키망고입니다.

 

90~00년대 추억의 오락실 게임 모음 3탄을 리뷰하겠습니다.

 

전 모음 리뷰들과 같이 출시 연도는 게임이 세상에 나온 순간.

 

즉 일본에서 출시한 연도를 기재해 놓았습니다.

(출시 연도가 틀렸을 수도 있다는 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구니오의 열혈 피구

 

1987년 출시

 

테크노스 제팬에서 제작. 아케이드 스포츠 게임.

 

3:3으로 진행되는 피구 게임이죠.

 

일본 특유의 대두가 특징인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는 게임이죠.

 

저는 스킬도 모르면서 필살기 한 번 써보겠다고 

 

키를 막 눌렀던 기억이 있는 게임이네요 ㅎㅎ

(신기한 건 막 누르다 보면 진짜 필살기가 나갔던 게임ㄷㄷ)

 

 

 

 

2. 닌자 베이스볼 배트맨

 

1993년 출시

 

아이렘에서 제작. 진행형 격투게임.

 

최대 4명이서 플레이 가능한 게임이지만,

 

보통 오락실에 기계가 한 대뿐이라 2명이서 플레이하던 게임이었네요 ㅎㅎ

 

저는 항상 초록색 캐릭터를 고르고,

 

마그마 틱스? 를 외치며 플레이하던 게임으로 기억되네요..;;ㅎㅎ

(어릴 때는 들리는 대로 따라 말했죠 ㅎㅎㅎ)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던 게임입니다.

 

 

 

 

3. 메가맨 더 파워 배틀

 

1995년 출시.

 

캡콤에서 제작. 격투 아케이드 게임.

 

록맨 시리즈의 게임으로 인기가 굉장했던 게임이죠.

 

각 스테이지마다의 보스를 클리어하고 나면,

 

그 보스의 상성에 맞는 특성 스킬을 쓸 수 있었던 게임으로 기억되네요.

 

친구들 사이에서 각 스테이지마다 공략법이 나올 정도로 인기가 있었던 게임입니다.

 

 

 

 

4. 퍼즐 보블

 

1994년 출시

 

타이토에서 제작. 퍼즐게임

 

버블보블의 파생 작으로 퍼즐 보블 역시 많은 인기를 누렸던 게임입니다.

 

인기에 힘입어 많은 시리즈가 나왔던 게임으로 기억되네요 ㅎㅎ.

 

이 게임은 친누나들과 같이 플레이했던 게임으로 기억하고 있어요.

(어릴 적에는 누나들과 친하지 않았는데;; ㅎㅎ)

 

728x90

 

 

 

 

5. 텐가이

 

1996년 출시

 

사이쿄에서 제작.  비행 슈팅 게임.

 

섹시 파로디우스, 스트라이커즈 1945플러스 이후 비행 슈팅 게임으로 해봤던 게임이네요.

 

요즘 제 세대분들도 텐가이 하면 웬만한 사람들은 아~! 그게임하고 기억하는 게임이죠.

 

캐릭터 선택 창에서 랜덤칸 (?) 선택 후 

 

↑↑↑ ↓↓↓ ↑↑↑↑↑↑↑ 커맨드를 입력하면 히든 캐릭터가 등장하던 게임이죠.

 

저는 3. 3. 7 박수라고 외웠던 커맨드였네요 ㅎㅎ

 

 

 

 

6. 슈퍼 버블보블

 

1986년 출시

 

타이토에서 제작. 아케이드 게임.

 

이 게임 역시 당시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게임으로 기억되네요.

 

퍼즐 보블과 같이 누나들과 함께 플레이했던 게임으로 기억되네요 ㅎㅎ

 

각 스테이지마다 깨는 공략 방식이 존재했던 게임으로 기억되네요.

 

친구들 중 고인물이 많았던 게임이네요 ㅎㅎ

 

 

 

 

7.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7

 

1997년 출시

 

SNK에서 제작. 격투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의 네 번째 작품이죠.

 

여러 시리즈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시리즈로 기억되네요.

 

초 이오리나, 초 레오나와 같은 히든 캐릭터를 등장시키는 커맨드가 존재했던 게임이죠.

 

저는 베니마루나, 테리로 플레이를 자주 했던 게임입니다.

 

3:3 매치로 컴퓨터나 상대방과 플레이하던 게임이었죠.

 

 

 

 

8. 테크모 월드컵 98

 

1998년 출시

 

테크모에서 제작. 스포츠 축구 게임.

 

소위 싱가 축구라는 이름으로 더욱 유명한 게임이죠.

 

친구들 사이에서 굉장한 인기를 누렸던 게임입니다.

 

생각보다 쉽게 들어가는 골 때문에 자주 했던 게임이네요.

 

저는 브라질이나 일본팀을 선택하여 자주 플레이했던 게임이었네요.

 

 

 

 

오늘도 이렇게 추억의 오락실 게임 모음 3탄 리뷰를 해봤네요.

 

게임 리뷰를 하는데 그 당시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건 왜일까요 ㅎㅎㅎ

 

이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몽키망고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