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키망고

"추억의 만화 1탄" 1970~80년대 만화 모음 "옛날 만화 모음" 본문

애니메이션/추억의 애니메이션

"추억의 만화 1탄" 1970~80년대 만화 모음 "옛날 만화 모음"

몽키망고 2020. 1. 29. 23:15
SMALL

안녕하세요. 몽키망고 입니다.

 

이번에는 예전에 제가 보고 자란 만화들을 소개 해볼 생각입니다.

 

예전부터 블로그를 운영하면 한번 써봐야지 하고 생각만 했었던 주제인데

 

드디어 그날이 왔네요 ㅎㅎ.

 

만화의 년도는 제가 만화를 접한 년도를 기재해 놓았습니다..

 

첫 국내방영과는 년도가 다를수 있습니다.

 

뒤늦게 찾아보게된 만화는 첫 국내방영을 기준으로 년도를 적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제 기준 근성있게 본 만화들만 추려 봤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이겨라 승리호

  (1978 TBC) 

 

원제: 타임 보칸 시리즈 얏타맨

 

제대로 된 병맛 만화라고 생각하는 만화중 하나 입니다. ㅎㅎ

 

저는 지역 유선방송에서 만화만 주구장창 재방송해주는 채널에서 처음 보게됬던 만화입니다.

(당시 채널번호 21번만 틀면 방학때 밤새는줄 모르고 만화만 보곤했엇네요..)

 

 

 

2. 이상한 나라의 폴

(1984 TBC)

 

원제: 폴의 미라클 대작전

 

이것 역시 유선방송에서 재방송으로 봤던 만화입니다. 

 

초등학생때 재방영을 해줬던걸로 기억하지만 제대로 본건 21번에서 제대로 본것으로 기억합니다.

 

 

 

 

3. 떠돌이 까지 (1987)

 

어릴때 설날이나 추석이면 항상 틀어주던 명절 만화죠ㅎㅎ.

 

국산 애니메이션이죠. 한편 밖에 없었던 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후속작으로 한 편더 나온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728x90

 

 

 

 

 

4. 란마 1/2 (1989)

 

란마 1/2은 비디오테이프로 처음 접한 만화였습니다.

 

아 그당시 비디오 테이프가 생각나네요. 

 

시작부분에 매번 불법복제는 호환마마보다 무섭다며 호랑이 뛰어다니곤 했엇는데ㅎㅎ

 

주인공이 찬물을 뒤집어쓰면 여자로, 뜨거운물을 뒤집어 쓰면 남자가 되버리는 만화였죠?

 

 

 

 

 

5. 머털도사 (1989)

 

떠돌이 까치와 투톱으로 명절 때만 되면 주구장창 틀어줬던 만화죠. 

 

머털도사 역시 국산 애니메이션이죠. 손오공도 아닌것이 머리털 뽑아서 요술을 부렸엇는데ㅎㅎ

 

머털도사, 머털도사와 108요괴, 머털도사와 또매 이렇게 3편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 봤을때는 주인공이 뭐 저렇게 못되게 생겼나 하고 봤던 만화였어요ㅎㅎ.

 

음 역시 90년대 이전 만화들을 많이 안봤네요..

 

뭐 유명한 만화들은 마징가Z, 로보트 태권V ,마루치 아라치, 요술공주 밍키, 볼트론등등

 

여러가지 만화가 있는것 같지만 제가 못 본 만화들이라 제외 시켰습니다.

 

 

 

 

 

 

 

Comments